PS소식
에스원PS 업데이트 소식에서 사용팁까지
PS새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사용팁

2강 에스원PS 최초 사용법 안내


안녕하세요? 언제나 안심! 에스원PS입니다. 

이번 2강에서는 에스원PS 최초 사용법 안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관련 내용은, 

1. 관리자 페이지 화면 구성 

2.조직도 설정

3, 에이전트 배포방법

4. 에이전트 화면 구성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차근 차근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관리자 페이지 화면 구성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최상단 메뉴바에는 현재 이용 중인 주요기능인 통합PC보안과 부가서비스인 출력물 보안, PC취약점 점검, 

백업, 업무용메신저, 안티바이러스, 문서보안, 안티랜섬웨어 등이 보여집니다. 

이 메뉴의 경우, 현재 이용 중인 서비스만 보여지니  혹시 언급한 서비스 메뉴가 없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바로 아래 우측 상단에는 조직도, 에이전트 등 조직도 설정 관련 항목 

계약관리, 임시비밀번호, 고객센터 등 서비스 이용 정보와 관련된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를 보시면, 대시보드, 로그 조회, 정책 설정, 보고서로 구성된 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 실제 회사 보안 정책을 설정하고 그 결과 로그 등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본 서비스 메뉴는 앞으로 에스원PS를 이용 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메뉴니 참고하세요. 


 

 

좌측 메뉴탭 하단 바로가기에서는 메뉴얼 다운로드 및 기술지원 메뉴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 서비스 요약정보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에스원PS 시리얼 번호와 라이선스 구매 수량, 조직도 등록 인원 등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시리얼 번호는 회사를 구분하는 고유 값으로 

고객센터 문의 시 시리얼 번호를 밝혀 주시면 원활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자 그럼, 이제 조직도를 설정해 볼까요.  

  


  

상단에 보이는 조직도 메뉴 중 조직도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먼저 조직 특성에 따라 부서와 직책/직급을 설정한 뒤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보여지는 웹 화면에서 바로 사용자를 추가할 수도 있고 

[조직도 엑셀 등록] 메뉴를 통해 일괄 등록도 가능합니다.

 


 

조직도 등록 시 ‘이름’, ‘이메일’, ‘부서’ 항목 은 필수 입력 항목이니 반드시 입력하셔야 하며, 

그 외 직급, 직책, 회사전화, 개인전화는 선택 입력사항이니 필요한 경우 입력하면 됩니다. 

 


 

조직도를 모두 등록한 뒤에는 각 부가서비스와의 정보 연동을 위해 [조직도 연동] 버튼을 꼭 클릭해주세요.

 

  

 

그런데 여기서 통합계정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통합계정이란 에스원PS의 부가서비스를 이용 시 사용자 정보를 연동하기 위해 필요한 개념이니

안티랜섬웨어, 안티바이러스, 백업, 메신저 등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통합계정 설정 페이지를 통해 통합계정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통합계정은 조직도와 마찬가지로 보여지는 웹 화면에서 등록할 수도 있고 

엑셀파일을 활용해서 일괄 등록하거나 통합 계정 자동 생성 메뉴를 통해 자동으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등록 후에는 ‘조직도 연동’버튼을 한번 더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제 조직도에 등록된 사용자PC에 에스원PS 에이전트를 설치해 볼까요. 

 


 

[조직도] 옆 [에이전트] 메뉴에 [에이전트 배포]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목록에서 설치 메일을 전송할 사용자를 선택한 다음 '설치메일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이메일로 수신된 설치안내 메일을 통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사용자는 에이전트 설치 첫 화면에서 사용 언어를 선택하고,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에 동의힌 뒤, 에스원PS 에이전트를 설치합니다.

 


 

설치된 에이전트 화면은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을까요?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설치된 에이전트 화면을 보시면 우측 메뉴에는

에이전트 상태, 민감정보검사, PC잠금관리, 암호화/완전삭제, 승인요청/검사 메뉴가 보여집니다. 

 

 

에이전트 상태 메뉴를 클릭하면,

설치된 회사 정보, 버전정보, 설치정보 등 에이전트 정보와 관련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고

 

 


사용자 탭에서는 사용자 이름, 통합계정, 이메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연관서비스에서는 백업, 출력물 보안 등 현재 회사에서 이용중인 연관서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민간정보 검사, PC잠금관리 등 메뉴는 추후 각 기능 설명을 할 떄 상세히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1. 관리자 페이지 화면 구성  2.조직도 설정 3, 에이전트 배포방법 4. 에이전트 화면 구성

를 살펴 보았습니다. 헷갈리시거나 어려우신 분들은 영상을 꼭 한번 더 숙지 부탁드리며,

다음 강의에서는  에스원의 핵심 기능인 정보유출 방지 기능 중 매체제어를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이상, 언제나 안심! 에스원PS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스원PS를 지금 체험해보세요.
전화 문의
도입 전 문의 :
1588 - 3112
도입 후 기술문의 :
1661 - 9015
(9:00~18:00 / 토·일·공휴일 휴무)
에스원PS 문의하기